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문병훈 기자

mbh@ekn.kr

문병훈 기자기자 기사모음




스마트 폰으로 전력사용을 한 눈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0.08.12 10:37

전력거래소

[에너지경제신문 문병훈 기자]스마트 폰으로 전기 도매 가격, 전력사용량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염명천)가 최근 대한민국의 전력사용 현황을 전 세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전력 소비 정보 등 관련 종사자들이 쉽게 정보를 공유 할 수 없는 점을 감안해 스마트폰을 이용, 원 터치로 현재 시각의 대한민국 전력사용 현황과 전력시장 가격을 알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은 다운로드 순위가 국내 15위 해외 100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애플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전력거래소’ 및 'KPX'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 지난 10여 년 간의 전력 관련 운영실적을 그래프로 조회할 수 있어 우리나라 전체의 전력소비량의 변화를 알 수 있다. 또 한국형EMS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담고 있다.


이효상 KEMS 개발팀장은 “향후 ‘갤럭시 S’용 모바일 앱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전력거래소 모바일 오피스 구축의 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력거래소는 전력 IT 신기술 적용 범위를 보다 더 확대하고 전사적인 스마트폰 신규업무 개발에 전 직원들의 동참을 유도해 전력거래소의 미래성장 동력 창출에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전력거래소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 애플 아이폰의 바탕화면에서 App Store를 실행시킨 후
○ 화면 아래 “검색”을 눌러 검색 창에 '전력거래소'를 입력한다.
○ 애플리케이션 선택 뒤 'FREE' 버튼을 누르고, 'INSTALL'로 바뀌면
      다시 누른다.
○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설치가 완료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