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세찬 기자

ksc@ekn.kr

김세찬 기자기자 기사모음




MMORPG ‘선국’ 정식 론칭 기대감 ‘UP’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4.05.19 15:35

CBT 성황리 마무리...곧 정식서비스

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디앱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선국: 세상을 지배하라! (이하 선국)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선국’은 모바일 게임 최초 일반 필드의 대규모 국가전이 핵심인 MMORPG로, 지난 16일부터 3일간에 걸쳐 서버 안정성과 게임 밸런스를 위해 CBT를 진행했다.

CBT에 참여한 유저들은 화려한 그래픽과 상상을 초월한 규모의 콘텐츠, 레벨 및 직업 밸런스, 게임마스터(GM)의 적극적인 운영, 온라인 못지 않은 이벤트 규모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물리적인 서버의 안정성과 네트워크 지연 현상이 없었던 부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또한 ‘선국’의 핵심 콘텐츠인 영지전과 국가전, 투신장 등을 통해 모바일에서 느껴보지 못한 대규모 전쟁을 체험하고, 이후 정식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선국’은 CBT 기간 중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 이메일 문의, 팬 카페 등을 통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집했다.

이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재미 요소를 보완해 조만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선국’은 CBT 기간 동안 캐시 지원 및 문화상품권 이벤트를 총 4종 진행했으며, CBT 종료 이후에도 진행되는 사전모집과 정식 론칭 이벤트를 통해 최대한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