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중소 제조사와 유통사가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렌탈샵’을 론칭하고 이에 대한 제휴조인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조인식에는 코스테크 민경원 대표(왼쪽부터), 퓨어웨이 이요셉 대표, 복정제형(코지마) 현용철 부사장, 성우메디텍 박충화 대표, 신한카드 Life Information 그룹장 안중선 부사장, 루컴즈전자 김명수 대표, 신한카드 Life사업본부 박창훈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신한카드 |
신한카드는 2일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y렌탈#(이하 마이렌탈샵)’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마이렌탈샵’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중소 기업이 별도의 렌탈 프로세싱 구축 없이 렌탈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렌탈 심사, 전자계약, 청구·입금 등 계정 관리를 신한카드가 대행하는 상생 협력 기반의 렌탈 플랫폼이다.
마이렌탈샵의 가장 큰 특징은 입점하는 고객사에 신한카드의 고도화된 신용 평가모형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렌탈 운영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관련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신한카드가 구축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사가 합리적인 렌탈 프로세싱 이용 수수료를 부담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고객사가 렌탈상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모든 결제수단을 자유롭게 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카드와 은행이체를 결제 플랫폼에 수용한 개방형 구조라는 것도 특징이다.
마이렌탈샵은 렌탈 사업에 진출을 원하는 기업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공유하는 렌탈 비즈니스 시스템을 ‘샵’(#)으로 형상화함과 동시에 신한카드 및 고객사의 ‘shop’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로 이름 붙여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렌탈샵 론칭으로 소유에서 공유로 변화하는 소비 추세에 맞춰 더 많은 기업의 참여와 더불어 고객들의 렌탈 이용 경험의 확대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