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 교과목 신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11.05 16:52

호텔관광경영학과, 보건의료관광·보건의료관광실무 교과목 운영

호텔경영학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는 2021학년도 교육과정에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 관련 교과목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3학년에 보건의료관광, 4학년에 보건의료관광실무를 신규 개설하며, 두 과목은 국가 자격증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취득하는데 필수적인 과목이다.

3, 4학년에 걸쳐 이론과 실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이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더 나아가 관련 분야 취업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 교과목을 신설하고 의료 관광객에게 맞춤형 의료 서비스와 체류 일정 등을 제안하고 관리하는 전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해 1월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와 원격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항공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에서 제공하는 국제표준 항공 교육프로그램과 공인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전문 항공운송 교육을 통해 전문 호텔관광경영인으로 성장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다양한 교과목과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문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부터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