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수원시,‘2023 수원연극축제 숲속의 파티’ 20일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8 09:02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1일까지 진행...해외초청작 12개 작품 공연
거리극, 서커스, 공중퍼포먼스, 무용 등 다채로운 볼거리 선봬

수원

▲‘2023 수원연극축제 숲속의 파티’ 포스터 사진제공=수원시

경기 수원시가 18일 국내외 명품 연극 작품을 만날 수 있는 ‘2023 수원연극축제 숲속의 파티’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수원연극축제에서는 국내초청작 2편, 해외초청작 2편, 한국-아시아(말레이시아, 필리핀) 공동창작 1편, 공모선정작(국내) 7편 등 12개 작품이 2회씩 상연된다.

특히 거리극, 서커스, 공중퍼포먼스, 무용 등 다채로운 형태의 공연을 선보이며 음악공연도 있다.

부제인 ‘숲속의 파티’에 걸맞게 수원연극축제의 무대는 경기상상캠퍼스의 잔디밭과 숲이며 사색의 동산, 잔디마당 등 곳곳에서 공연이 열리고 대부분 관객과 호흡하는 작품이다.

해외초청작 2편은 스페인 극단 보알라 프로젝트의 ‘보알라 정거장(Voala Project)’과 스페인 극단 ‘씨아 둑토(Cia Du’K’tO)’의 ‘머리를 쓰다듬으며(Cafune)’다.

오후 8시 30분 사색의 동산에서 시작되는 ‘보알라 정거장’은 밤하늘을 배경으로 하는 공중퍼포먼스로 하늘을 무대로 삼아 낭만적인 라이브 음악에 맞춰 현란한 안무를 선보인다.

오후 4시 생생1990 앞에서 시작되는 ‘머리를 쓰다듬으며’는 서커스와 무용을 결합한 공연이며 남녀가 기타 연주에 맞춰 2인무를 펼치며 몸짓으로 대화한다.

국내초청작 ‘다크니스 품바’(오후 6시)는 품바·각설이 타령을 현대무용으로 재해석한 것이고 ‘자살광대’(오후 7시)는 자살을 시도하는 광대와 광대의 자살을 실패하게 만드는 이웃의 이야기를 통해 관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거리극이다.

한국 극단과 말레이시아·필리핀의 예술가들(페이크 뉴스 프로젝트)이 공동창작한 ‘마-피-코’(오후 4시 30분)는 말레이시아, 필리핀, 한국이 정치·경제를 통합한 ‘마-피-코’를 설립하고, 국가의 수장을 선출하기 위해 선거를 치르는 내용의 거리극이다. 가짜뉴스의 메커니즘을 탐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176편의 응모작 중 심사를 거쳐 선정한 공모선정작은 △수상한 나라의 엘니뇨(거리극) △목적(현대무용) △도시조류도감(서커스) △혼둘 혼둘(서커스) △벽 앞에 서서(서커스) △남겨진, 남은(거리극) △양심의 우산(거리극) 등 7편이다.

오는 20일은 재즈인 수니 인바이츠, 21일은 월드뮤직인 계피자매 공연이 오후 9시20분에 개최된다.

임수택 2023 수원연극축제 예술감독은 "상상을 뛰어넘는 거리극과 서커스 그리고 하늘에서 펼쳐지는 공중 퍼포먼스 등 수준 높은 작품들을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축제를 찾아 공연 예술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공연을 즐기시고 환호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사이클(새활용) 체험 프로그램과 플리마켓(포레마켓)이 운영된다. 푸드존(음식을 파는 구역)은 2개소가 있다.

올해 수원연극축제는 친환경·생태 축제로 진행된다. 푸드존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행사 진행을 위한 부스와 공연 안내를 위한 설치물은 수량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다. 인쇄물에도 코팅 소재를 사용하지 않았다.

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관리 인력을 확대 배치하고, 안전교육을 강화한다. 행사장 내 조명과 전기시설도 지속해서 점검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숲속에서 멋진 공연도 보면서 휴식할 수 있는 수원연극축제에 많은 분이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며 "관객과 예술가, 자연이 함께 소통하고 만들어 가는 축제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주차는 수원탑동시민농장, 탑동야구장, 수원유스호스텔, 서호중학교, 서울대 창업지원센터(장애인주차장), 더함파크,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 등에 할 수 있다.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다. 더함파크, 호매실지구에서 경기상상캠퍼스를 오가는 셔틀버스(2개 노선)도 운영한다.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