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템 워터러버 캠페인은 2012년부터 글로벌 전개, 국내에서는 2020년부터 진행하여 올해 5년차를 맞았다. 1952년 해양 속 라이프 플랑크톤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면서 탄생한 비오템. 브랜드의 시작부터 함께한 물은 브랜드의 DNA이자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원으로 다시 바다에 돌려준다는 의미로 시작되었다.
매년 해양의 날을 맞아 바닷속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보호 참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워터러버 캠페인은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2020년부터 강원도 양양, 부산, 고성, 제주 해안에 이어 올해 2024년에는 모래사장을 비롯하여 암반지대까지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쓰레기가 많은 인천 실미도에서 비치클리닝을 진행했다.
올해는 특별히 로레알 시티즌데이와 함께했다. 로레알 시티즌데이는 전 세계 로레알 그룹의 임직원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을 전개하는 로레알 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번 비오템 워터러버 캠페인 비치클리닝 행사에 약 26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국내에서 진행했던 비치 클리닝 인원 중 최대 규모이며 현장에서는 다수의 인원에게 해양교육을 집중적으로 전달하며 비오템 워터러버 캠페인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확산하였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치클리닝 이후 700m의 해변에서 약 1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