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중견련, 초기 중견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3 09:58

‘수출·금융 첫걸음 지원정책 설명회’ 개최…코트라·무보·수은 등 참여

중견련

▲12일 열린 '2024년 중견기업 수출·금융 첫걸음 지원정책 설명회'에서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초기 중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중견련은 산업통상자원부·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2024년 중견기업 수출·금융 첫걸음 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무역보험공사·한국수출입은행 등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삼일제약·코스맥바이오를 비롯한 중견기업 임직원들도 자리했다.


중견련은 중견기업 수출기업 전환 지원단 운영 현황을 소개했다. 이는 유망 내수 중견기업이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소통 플랫폼으로 올 2월 출범했다.


코트라·무보·수은·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DHL 등의 중견기업 전용 금융 및 수출 지원프로그램 발표와 1대 1 맞춤형 상담회도 진행됐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최근 5년간 수출 중견기업의 수는 연평균 2.3%, 연평균 수출액은 5.3% 증가하는 등 수출 규모와 성과 모두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역 금융 확대와 공급망 및 물류 지원 등 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