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KWC,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참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8 09:30
4

포장재 전문 기업 KWC(케이더블유씨)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해 친환경 테이프 제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KWC는 G26 부스에서 참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케이더블유씨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소비자가 직접 뽑은 인기상'으로 선정된 친환경 종이테이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 7개 지역의 19개 환경 단체와 약 300명의 소비자 투표까지 여러 단계의 검증을 거쳐 선정된 종이테이프로 이는 단순한 테이프가 아닌 친환경 기술 혁신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케이더블유씨 테이프는 수(水)성 점착제를 사용해 종이의 재활용성을 극대화하며, 폐기물 소각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 대기오염 물질 방출을 방지하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환경표지 인증과 종이 분리배출지정 승인을 받은 이 친환경 제품은 다른 종이테이프와 달리 종이 포장재에서 분리하지 않고도 폐기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리함을 더욱 향상시켰다. 케이더블유씨의 제품은 친환경성을 넘어 산업용 품질과 내구성까지 겸비하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시회 기간 중 많은 참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KWC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KWC의 친환경 테이프가 단순한 대체재가 아니라 사업장 유기화합물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 순환을 높이는 핵심 기술임을 강조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와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메쎄이상이 주관하며, ESG 관련 최신 기술과 친환경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