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재석

mediasong@ekn.kr

송재석기자 기사모음




[사고] 에너지경제 '2021 금융CEO포럼' 22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3.18 08:37

빅테크의 금융진출과 K-금융 생존전략 모색

sdfsssf.png


에너지경제신문이 오는 22일 ‘빅테크의 금융진출과 K-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1 금융CEO 포럼’을 개최합니다.

코로나19와 맞물려 금융권은 패러다임 변화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ICT 기술의 발전과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라 빅테크, 핀테크 기업들이 금융시장에 속속 도전장을 던지면서 대한민국 금융권은 그간 겪어본 적 없는 새로운 위기와 기회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은행을 비롯한 기존 금융사들은 인터넷은행·핀테크 기업의 공격적 행보에 새로운 자극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에너지경제신문은 금융권 CEO와 빅테크 및 핀테크 CEO 및 전문가 등을 초청해 빅테크 시대의 금융권 생존전략을 모색합니다.

임정효 에너지경제신문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영상 축사를 합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등도 영상 축사를 합니다.

이어 ‘빅테크가 바라본 금융소비자’ 주제로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 신우석 파트너를 필두로 카카오뱅크 이형주 CBO(최고비즈니스책임자), 핀크 권영탁 대표이사, 핀다 박홍민 대표이사가 기조강연자로 나서 빅테크 기업의 경쟁력과 향후 금융권 판도를 심도있게 진단합니다.

이번 2021 금융CEO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포럼은 에너지경제신문 홈페이지와 에너지경제신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