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수소에너지네트워크(하이넷), 신임 사장 첫 공개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4.14 13:45

16일 신청접수 마감·26~27일 역량평가...능력·자질 중심 공정 심사 계획

444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수소에너지네트워크(하이넷)가 출범 후 첫 신임 사장 공개모집에 나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넷은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 등을 통한 수소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2019년 설립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최대 주주사인 한국가스공사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에어리퀴드, 넬코리아, 에코바이오홀딩스, 발맥스기술, 효성중공업 등이 주주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하이넷은 △수소경제와 수소사회 준비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미래지향적 비전제시 능력, 회사 장기발전전략 수립 및 이행 역량을 갖춘 최고경영자를 선임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경영 및 조직관리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 및 능력, 청렴성과 도덕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을 갖춘 최고경영자를 찾는다.

신임 사장은 하이넷 출범의 목적인 수소충전인프라 구축·운영을 비롯해 제3기업 투자유치, 대정부 간 업무협력, 산업기술협력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사장 후보자에 대한 역량평가 부문이다.

이번 공모에서 하이넷은 16일까지 서류 신청접수를 마감하고 서류평가 합격자에 한해 오는 26~27일 양일 간 역량평가를 실시한다. 그만큼 사장으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공정성을 기하겠다는 의미다.

평가에서는 △자질과 능력 △전문지식 및 경영경험 △비전제시 및 조직관리 능력 △인성 덕목 등을 살핀다.

이어 역량평가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실시, 최종 사장 후보자를 선임한 후 이사회 및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사장 선임을 완료한다. 신임 사장 임기는 2년 간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지원서(사진첨부) △이력 및 자기소개서(경력 및 업적중심 기술, A4지 3매 내외) △직무수행계획서(A4지 5매 내외)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등 증빙서류 사본 등 제출서류 양식을 갖춰 오는 16일까지 수소에너지네트워크 사장추천위원회로 제출하면 된다.
youns@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