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의회, 경제자유구역 지정 성공방안 모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3 22:36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기업유치특위 22일 기업간담회 개최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기업유치특위 22일 기업간담회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기업유치특별위원회는 22일 고양 경제자유구역과 일산테크노밸리 성공 전략 및 기업 의견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영우 국립암센터 연구소장, 홍흥석 고양상공회의소 회장, 신영이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부회장, 배병복 원마운트 회장 등 관내 기업인과 고양특례시 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표대영 고양시 경제자유구역추진과장은 간담회에서 글로벌 자족도시로 도약을 위해 추진 중인 고양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현황과 일산테크노밸리 투자유치 전략 및 성과에 대해 보고했다.

참석자는 일산테크노밸리에 신규 기업 유치도 중요하지만 기존 관내 기업이 역차별을 받지 않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방안도 요청했으며, 이에 특위 위원 대부분이 상생방안 모색에 크게 공감하며 체감할 수 있는 혜택 부여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자고 제의했다.

또한 김영우 연구소장은 국립암센터가 가진 국가암데이터센터와 글로벌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바이오클러스터 관련 TF 구성을 요청해 관련 부서의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기업유치특위 22일 기업간담회 개최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시기업유치특위 22일 기업간담회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고양시기업유치특별위원장은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 활성화 전략수립 용역 중간보고회’에 기업유치특위 위원들과 관심 있는 기업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 마련을 경제자유구역추진과에 요청하는 등 기업인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 마련을 약속했다.

한편 고양시기업유치특위는 우수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의회 협력을 위해 2월7일 출범했으며, 김운남(위원장), 장예선(부위원장)을 비롯해 권선영-김민숙-손동숙-송규근-원종범-조현숙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