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한파 대비, 양주시 건강취약계층 방문관리 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4 02:50
양주시 한파 대비 '건강취약계층 집중 방문건강 관리' 현장

▲양주시 한파 대비 ‘건강취약계층 집중 방문건강 관리’ 현장. 사진제공=시흥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겨울철 한랭질환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을 앓는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중 방문건강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방문건강 관리사업은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관내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혈압- 혈당 등 기초 활력징후 측정 및 겨울철 건강관리법을 교육하고 수면 바지, 수면양말, 방한 장갑 등 한파 대비 용품을 제공한다.

또한 가벼운 실내 운동하기를 비롯해 △적절한 수분섭취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하기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하기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야외활동 자제와 부득이한 외출 시 방한용품으로 체온 유지하기 △낙상사고를 줄이기 위해 보폭 줄이기 △굽이 낮고 미끄럼 방지되는 신발 착용하기 등 한파 건강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양주시 한파 대비 '건강취약계층 집중 방문건강 관리' 현장

▲양주시 한파 대비 ‘건강취약계층 집중 방문건강 관리’ 현장. 사진제공=양주시

김정은 감염병관리과장은 24일 "겨울철 추위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심뇌혈관 질환 및 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있는 어르신은 건강문제 발생 위험이 커진다"며 "가정방문과 건강수칙 홍보를 통해 취약계층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관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