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관광 활성화' 청년에게 묻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4 10:16
부천시 23일 ‘영톡스클럽’ 개최

▲부천시 23일 ‘영톡스클럽’ 개최.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은 23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미래세대와 대화 ‘영톡스클럽’을 통해 부천관광 활성화에 대한 청년들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영톡스클럽에는 관내 대학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41명이 참석했다. 이들 학생은 행사 전 관광진흥과 주관으로 진행된 ‘영톡스투어’에 참여해 부천아트벙커B39 등 부천 대표 관광지 4곳을 둘러본 뒤 부천 문화콘텐츠를 소재로 워크숍을 가졌다.

조용익 부천시장

▲조용익 부천시장. 사진제공=부천시

이어 조용익 시장과 참여 학생은 한국만화박물관 내 만화도서관 2층 로비에서 만나 부천관광 및 문화 콘텐츠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다. 부천 대표 관광지 견학 소감, 관광자원으로써 가능성, 문화 콘텐츠 활성화 방안에 대한 청년들 의견을 조용익 시장은 진지하게 경청했다.

영톡스클럽에서 한 학생은 "부천은 영화제, 만화축제, 비보이 대회,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등 다양한 국제축제가 열리는 문화 콘텐츠가 풍부한 도시"라며 "청년세대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문화행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른 참가자는 "시티투어 이용객은 가족단위 관광객이 다수를 이룬다. MZ세대, 외국인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티투어 수요층을 넓히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23일 ‘영톡스클럽’ 개최

▲부천시 23일 ‘영톡스클럽’ 개최. 사진제공=부천시

조용익 시장은 이에 대해 "청년세대가 바라본 부천 매력과 관광문화 활성화 방안을 청취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고, 오늘 모인 의견은 부천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수립할 떄 반영할 계획"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영톡스클럽은 청소년-청년 등 미래세대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