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정책실명제 중점 대상사업 34건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7 10:54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23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열고 34개 사업을 정책실명제 중점 대상으로 선정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주요 사업에 대한 책임자를 지정하고 참여자 실명과 추진과정 등을 공개하는 제도다. 공개 대상은 △시정 주요 정책사업 △10억원 이상 자체재원 투자사업 △5000만원 이상 연구용역 사업 △1억원 이상 주요 행사성 사업 등이다.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는 이날 ‘양주 교육지원청 신설 추진’, ‘양주역세권 개발’, ‘전철 7호선 광역철도 건설’, ‘GTX-C 노선 건설’ 등 양주시민 관심이 높은 주요 정책사업 34개를 최종 선정했다.

양주시는 이에 따라 선정된 사업을 양주시 누리집 ‘정책실명(책임)제’ 메뉴를 통해 사업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외에도 시민이 평소 관심 있던 사업을 양주시 누리집 ‘국민신청실명(책임)제’ 메뉴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이기도 한 ‘정책(실명)책임제’는 시민에게 파급효과가 큰 정책에 대해 보다 투명하고 책임 있게 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제도"라며 "시민이 관심 있어야 할 대형 사업들에 대한 부서장 및 담당자를 공개할 수 있도록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