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 교육봉사 참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9 08:23
경복대 유아교육과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 교육봉사

▲경복대 유아교육과 ‘2023년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 교육봉사 참가. 사진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23년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에 교육봉사자로 참가해 안전 예방과 대처방법에 대한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봉사자 50여명은 각 체험 부스에 배치돼 참가자 안내와 부스별 체험내용 소개 및 시범 활동은 물론 영유아에게 위험요소에 대한 이해와 안전 행동요령을 교육했다.

10일과 11일 양일간 행정안전부와 남양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해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한 이번 축제에는 1600여명 영유아와 학부모가 참여해 소방, 교통, 재난, 생활안전 등 17개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축제에 참여한 유민주 학생(유아교육과 2학년)은 "학교에서 배운 안전교육 내용에 대해 영유아들과 실제로 체험해보면서 전공역량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이 됐고 영유아 축제에서 교육봉사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미경 경복대 유아교육학과장은 "2017년 포항 지진 발생 이전부터 캡스톤 디자인 수업을 통해 지진대피교구, 교통안전교구, 생활안전교구들을 개발해 다수의 특허를 등록했다"며 "향후에도 영유아 안전교육을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으로 발전시켜 지속적으로 영유아 안전축제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복대 유아교육과는 국-공립어린이집과 직장어린이집 관리재단인 모아맘 보육재단과 취업보장형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100% 취업보장 보육사관학교식 맞춤형 보육교사 양성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의정부시, 하남시, 남양주시, 구리시 국-공립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아교육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원 연계 교육(광운대학교, 명지대학교, 숭실대학교 등) 협약으로 관련 전공 석사학위 진출을 마련했다.

특히 2019년 3월 개관한 최첨단 ‘아동발달창의놀이센터’의 현장맞춤형 실습을 통해 100% 취업을 목표로 하는 영유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실용학문 학과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