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유치기원 시민음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30 10:52
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유치기원 시민음악회 포스터

▲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유치기원 시민음악회 포스터.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가 12월5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는 평화입니다’를 주제로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음악회를 개최한다. 시민음악회는 파주시민과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음악회는 올해 9월 파주시에서 공모한 ‘남북교류협력 공모사업’의 문화사업 분야에 선정된 사업이다. 파주시민포럼 주관으로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열어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에 대한 파주시민의 오랜 염원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음악회는 김명선 아나운서 진행으로 가수 홍성균-김정임, 어쿠스틱밴드 닐하우스 밴드, 재즈밴드 다빈치, 전문오페라단 파주테아터와 함석헌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트로트-포크-재즈 등 여러 장르 음악과 오페라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 구성으로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다양한 세대의 시민과 함께 공감대를 나누고 평화경제특구 유치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널리 퍼뜨리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파주시는 전망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30일 "평화를 약속하며 두 손을 맞잡았던 감동의 역사를 문화공연에 녹여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올해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결실에 이어 내년에도 평화경제특구 유치에 더욱 매진해 시민과 함께 성공의 기쁨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