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문화도시와 동고동락, ‘사유의 바다’ 7일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3 11:33
의정부문화도시와 동거동락 특강프로그램 ‘사유의 바다’ 포스

▲의정부문화도시와 동거동락 특강프로그램 ‘사유의 바다’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돼 첫해 사업을 진행 중인 의정부문화도시지원센터가 2023년 문화도시와 동거동락(同居同樂) 특강프로그램 ‘사유의 바다’를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강연자로는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 손미나 작가, 최태성 한국사 강사 등 3인이 초청됐다.

이번 특강은 의정부문화도시 성과공유주간 행사인 ‘문화도시와 동거동락(同居同樂)’ 프로그램 일환으로 자신만의 분야를 문화로 만들어가고 있는 명사들을 초청해 다수 시민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문화도시와 동거동락 행사는 기존 참여자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일반 시민 사이에서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유의 바다’는 3명 강연자가 지혜의 항해사라는 명칭으로 과학-여행-역사를 주제로 시민에게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의정부에서 활동하는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 공연 안내에서 접수하면 된다.

7일 특강 시작을 여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는 ‘안될과학’ 유튜버로 활동하며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도 출연해 과학 대중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날 궤도는 ‘당신은 한 번도 선택한 적이 없다’는 주제로 자유의지의 과학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8일 <도전, 골든벨>, <9시 뉴스>로 얼굴을 알린 KBS 아나운서 출신 손미나 작가는 8일 ‘여행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것들’이란 주제로 여행을 통해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강연하고, 9일에는 EBS 한국사 대표 강사이자 유튜버인 최태성이 ‘역사의 영웅은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역사 속 숨은 영웅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편 문화도시와 동거동락(同居同樂)은 명사 특강뿐만 아니라 지역 이슈를 담은 원탁회의와 포럼, 문화도시를 함께하는 시민모임 문화시민네트워크가 주도하는 문화시민네트워크의 밤, 1년간 문화도시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로컬크리에이터의 밤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문화도시의정부 블로그(blog.naver.com/ccity_ujb) 및 SNS 채널(linktr.ee/ccity_wee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