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한국장애인인권상 국회의장 표창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3 18:22
광명시 ‘한국장애인인권상’ 기초자치 부문 국회의장상 수상

▲광명시 ‘2023년 한국장애인인권상’ 기초자치 부문 국회의장상 수상.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광명시가 장애인 인권 향상과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제25회 한국장애인인권상’ 기초자치 부문에서 국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로써 광명시는 전국 유일하게 한국장애인인권상을 2회 수상하는 지자체가 됐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최하고 국가인권위원회-보건복지부-KBS가 후원하며 장애인 인권 증진과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애써온 개인-단체 등에게 주는 상이다.

광명시는 장애인 인권 향상 정책을 지속 전개해 2017년 수상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상을 받으며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2회 수상이란 영예를 안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3일 "장애인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광명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사는 인권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장애인복지과를 신설하고 지속적인 장애인복지 정책 추진을 위해 장애인복지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했으며, 장애인복지타운 건립 등 장애인복지 지원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일자리가 최고 복지라는 생각으로 전국 최초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장애 유형별 맞춤 일자리를 제공해 장애인 자립을 돕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누구나 권리를 누릴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