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지혜학교, 문체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6 00:13
양주시립옥정호수도서관 2023년 지혜학교 워크숍

▲양주시립옥정호수도서관 2023년 지혜학교 워크숍.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립옥정호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 세대가 주체적 인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성숙하고 지혜로운 노년 모델을 구축하고 인문학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 참여기관 150곳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평가, 설문조사, 사업실적 등 다면평가를 진행하고 통계 결과를 산출한 뒤 외부 평가위원회의 평가회의를 통해 우수도서관 1곳을 최종 선정했다.

옥정호수도서관은 이번 사업에서 도서관 기반 확충 등 질적 성장에 이바지해 다면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체부 장관 기관표창이란 영예를 안았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5일 "이번 수상은 인문학에 관한 시민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양주시 도서관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정호수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으로 ‘시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길 위의 인문학,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문학 대중화 거점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