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2024 SNS 시민기자단 공모…마감 26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6 00:52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 공모 포스터

▲안양시 ‘2024년 SNS 시민기자단’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소통누리망(SNS)을 통해 안양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고 시정을 홍보할 ‘2024년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을 5일부터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SNS 중 유튜브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하고 경쟁력 있는 시정 홍보를 위해 안양시는 기존 글-사진 중심 시민기자단을 내년부터 영상 분야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시민기자단 총 25명 중 내달 임기가 만료되는 9명이다.

지원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19세 이상 시민으로 현장취재와 기사작성, 사진촬영이나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안양시 누리집이나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kyuseon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내년 1월 중 개별 안내하며, 선발된 시민기자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한다.

안양시는 시민기자가 만든 기사-영상이 안양시 SNS에 게재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활동 시민기자에게는 연말 안양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세부내용은 안양시 누리집이나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안양시 홍보기획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SNS 시민기자단은 취재를 통해 현장 소식과 모습을 전하며, 시와 시민의 중요한 소통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권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