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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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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안양> 독자 만족도 ‘86%’…시민소통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6 03:02
안양시 시정소식지 우리안양 12월 표지

▲안양시 시정소식지 <우리안양> 12월호 표지.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 시정소식지 <우리안양>이 ‘우리안양 구독자’를 대상으로 의견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독자 중 86%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6일 안양시에 따르면, 우리안양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가 매우 만족 32.3%, 만족 53.6%, 보통 12.9%, 불만족 1%, 매우 불만족 0.2%로 집계됐다. 응답자 85.9%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으로 평가했으며, ‘보통’으로 답한 응답자까지 포함하면 98% 이상 독자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안양시는 우리안양 콘텐츠 기획 및 운영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10월25일부터 11월15일까지 전반적 만족도, 디자인, 콘텐츠 구성 등 10개 문항에 대해 22일간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는 총 1767명(안양시민 97.6%, 안양시민 외 2.4%)이 참여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57.6%, 남성이 42.4%이고 연령별로는 20대 이하 13.9%, 30대 33.3%, 40대 27.2%, 50대 이상이 25.6% 참여했다.

우리안양을 주로 접하는 경로는 우리안양 배부함(29.1%), 주민 다중이용시설(행정복지센터-구청 18.8%), 정기구독(17%), 인터넷(안양시 누리집 16.9%), 통-반장 배부(16.9%), 기타(1.3%) 순으로 조사됐다.

우리안양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만족 34.1%, 만족 50%로 만족한다는 의견이 84.1%로 나타났으며 내용 및 콘텐츠 구성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만족 33.3%, 만족 49.9%로 83.2% 구독자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또한 올해부터 도입한 음성변환 코드(보이스아이)가 도움이 되느냐는 질문에는 32.3%가 매우 도움 된다, 44.3%가 도움 되는 편이라고 답해 76.6%의 독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안양시는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 제작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소식지 제작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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