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9차례 방송…판로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4 07:01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9차례 방송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9차례 방송.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관내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과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한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14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9차례 방송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송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청자와 함께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양방향 미디어 커머스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구리야끼만두 △빈팩토리 커피 원두 및 드립백 △산야초건강원 배즙 △남양닭유통 닭갈비 △대미가 반찬 장각구이 △부부횟집 고등어구이 △양평해장국 △롤인 휘낭시에 10종 △여람구 파김치 △신언니수제청 수제청 △조은안심한우 목살구이 및 한돈 오마카세 △옥수공예 옻수저 세트 등 12개 업체 16개 제품이다.

14일은 ‘구리야끼만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5일은 ‘펀앤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19~21일은 구리시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에서 방송하며, 방송시간과 판매상품은 업체별로 상이하다.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구리시는 추경예산을 편성했으며, 11월 초 단체를 통해 참여 업체를 공개모집하고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9차례 방송

▲구리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9차례 방송.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은 관내 영세 소상공인에게 온라인시장 진출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상품판로를 확대하는 시작점이다. 이를 통해 최근 유통환경의 비대면 온라인화에 대응하는 소상공인 상품홍보와 매출증대로 반드시 이어지길 바란다"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속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