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박진희 하남시의원 ‘무공수훈자회 감사장’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4 01:12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 박진희 하남시의에게 감사장 수여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 12일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에게 감사장 수여. 사진제공=박진희 하남시의원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는 12일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하남 발전에 이바지하고, 무공수훈자회 복지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응원하기 위해서다.

박진희 부의장은 올해 10월 무공수훈자회, 청정하남시니어협회 등이 주최한 ‘덕풍골 금잔화 한마당 축제’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마을공동체 화합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았다.

박진희 부의장은 "국가 안녕을 위한 희생으로 마땅히 존중받아야 할 무공수훈자 복지를 위해 시민 대의기관으로써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과분한 상을 주셔서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는 국경일 태극기달기 운동, 보훈사진 전시회, 안보결의대회 등 사업을 추진하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애국심을 고취한 바 있으며, 특히 4월에는 ‘나라꽃 무궁화 묘목심기’를 통해 나라사랑과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선 노고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박규섭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장은 "박진희 부의장은 3선 의원으로 남다른 사명감으로 무공수훈자회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회원과 소통하며 복지 향상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준 것에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박진희 부의장은 올해 2월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난방비 폭탄’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국가보훈대상자 긴급지원을 위해 조례 마련에 힘쓴 바 있다.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제도개선 및 정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