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오지연 하남시의원, 문화예술교육 토론회 21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4 20:06
오지연 하남시의회 의원

▲오지연 하남시의회 의원. 사진제공=오지연 하남시의원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오지연 하남시의회 의원이 오는 21일 오후 2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2023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분야별 주요 의제를 구체적으로 논의해 촘촘한 종합계획을 기반으로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관내 문화예술교육 가치 공감대를 형성해 향후 하남시에 예술 중-고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이 좌장을 맡으며 △(주)행복한상상 송경희 대표가 ‘하남시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기조발제로 토론회 시작을 알린다.

이후 △문화예술심리치료사 박은혜 박사는 하남시 사례 중심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건강심리’를 △하남시의회 오지연 의원은 ‘음악으로 행복한 하남교육’을 주제로 각각 사례발표와 제안발표에 나선다.

지정토론자로는 △한국포슬린아트협회 이순옥 이사장 △하남청년예술가 이자 하남 K-POP그룹 ‘부블리 검프스’ 안용우 대표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신영자 단장이 참여한다.

2023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토론회 포스터

▲2023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토론회 포스터. 사진제공=오지연 하남시의원

오지연 의원은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며 "누구나 관심과 적성에 따라 평생에 걸쳐 학습하는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음악도시 조례’도 제정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화역량을 강화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하남시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며 "이번 정책토론회에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오지연 의원은 경희대학교 음악예술학사를 졸업한 음악인으로 △통영-부산 등 선진예술도시 벤치마킹 △하남시 음악도시 조성 제안 5분 자유 발언 등 음악 및 문화예술을 원동력으로 풍부한 도시환경을 갖춘 하남시를 위해 힘쓰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