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연구단체 4곳, 연구결과 심의위 ‘통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7 00:03
안산시의회 14일 ‘2023년도 연구단체 활동 심의위원회’ 개최

▲안산시의회 14일 ‘2023년도 연구단체 활동 심의위원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구정책연구모임’, ‘안산시조례정비연구모임’, ‘다문화를품은안산’, ‘안산맞춤연구소’가 14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도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들 단체는 지난달 올해 연구해온 결과물이 담긴 활동 최종보고서를 심의위원회에 제출한 바 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는 당연직 심의위원을 맡고 있는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외부 심의위원, 4개 의원연구단체 최찬규-김진숙-황은화-현옥순 대표의원 등이 참석했다.

심의위 회의는 대표의원 활동 결과에 대한 제안 설명과 심의위 위원들 질의 및 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4개 연구단체 모두 충실성과 당초 계획과 적합성, 정책 제안 타당성, 시책 반영 가능성 등에서 60점 이상을 받아 통과 처리됐다.

최찬규-설호영-선현우-최진호 의원이 참여한 인구정책연구모임은 안산시 인구감소 실태 점검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를 벌였다. 김진숙-이지화-김재국-박은정 의원이 소속된 안산시조례정비연구모임은 안산시 조례 제-개정-폐지 등 자치법규 정비를 목적으로 그동안 활동해왔다.

다문화를품은안산은 상호문화도시 안산의 다문화사회 연구활동했으며 황은화-박태순-유재수-한명훈-한갑수-이혜경 의원이 팀원으로 함께했다. 안산맞춤연구소는 안산시 사무위탁제도 개선 연구를 주제로 삼아 현옥순-이진분-박은경-이대구-김유숙 의원이 뜻을 모았다.

연구단체 대표의원들은 주어진 여건 속에서 연구과제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연구결과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입안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산시의회 14일 ‘2023년도 연구단체 활동 심의위원회’ 개최

▲안산시의회 14일 ‘2023년도 연구단체 활동 심의위원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시의회

박은경 심의위원장은 "연구단체 활동 결과보고서는 지난 1년간 의원들이 노력한 결과인 만큼 내용을 구성원들과 공유할 것"이라며 "바쁜 의정활동 중에서도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쳐준 의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의회는 이날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연구활동 최종보고서를 이달 중으로 사례집으로 발간해 전체 의원 및 집행부에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