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페이, 행안부 평가 ‘우수상’ 수상…1억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18 12:23
파주시 지역화폐 파주페이 카드

▲파주시 지역화폐 파주페이 카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파주페이(지역화폐) 시책이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전국 3위를 차지하며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역화폐를 발행하는 전국 197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 전반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파주시는 경기도의 1차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경기도 대표로 추천됐고 행정안전부의 2차 피티(PT)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김경일 파주시장이 추진한 전국 최초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과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급 등이 우수사례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파주시가 지속 시행하는 10% 인센티브 지급, 각종 활성화 사업 등이 지역경제 선순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김경일 시장의 경제위기 속 민생경제 안정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반영해 내년에는 파주페이 월 충전금액을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하고, 상시 10% 인센티브를 지급하고자 파주시 자체 예산으로 103억원을 추가 편성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최근 고물가 등으로 지역화폐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시기에 파주시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데는 파주페이(지역화폐) 성과이자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파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시민과 골목상권 버팀목 역할을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