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서 '2023 육해공 무인이동체 종사자 보수교육'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0 07:30
포천시 드론산업지원센터 ‘육해공 무인이동체 보수교육’ 현장

▲포천시 드론산업지원센터 ‘2023 육해공 무인이동체 보수교육’ 현장.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 양성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제2차 찾아가는 보수교육’을 19일 포천시 드론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20일 포천시에 따르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 양성사업은 급성장하는 무인이동체 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KRAUV)에서 산업현장 인력 보수교육을 주관해 운영함으로써 무인이동체 산업 종사자에 대한 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KRAUV은 상대적으로 교육 접근성이 낮은 경기북부의 군-경-소방-지자체 담당공무원 등 공공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18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보수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 골자는 △비행운용 이론 △관련법규 △드론정비 △비행실습 교육 등이다.

배상근 지역발전과장은 "4차 산업 핵심기술이자 여러 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은 드론을 행정업무 등 공공업무에 적용해 시민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 결과물과 포천시, 드론작전사령부, 8사단 등 참석자 의견을 반영해 포천시는 내년에도 드론관련 교육, 세미나 등이 포천에서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