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부천희망재단, 주거복지대전 ‘대통령상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2 09:39
부천희망재단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대통령상 표창’ 수상

▲부천희망재단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대통령상 표창’ 수상.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희망재단은 19일 서을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 부천시 관내 민간재단이 주거복지 분야에서 대통령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구나 부천시가 14일 ‘제6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이어진 주거복지 분야 수상 소식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은 주거복지 분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유공자(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부천희망재단은 부천시와 함께 주거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저장강박가구 집중 지원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 △긴급 주거비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높은 점수를 받은 분야는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취약가구 주거지원 사업’이다. 각 동 담당자들이 추천한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충망 설치 △소규모 집수리 사업(효자손 플러스 사업) △긴급 주거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올해 9월에는 부천시 공동주택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차료 체납 등 퇴거 위기가구와 전세사기 피해 등으로 현 거주지에서 살 수 없는 주거 위기가구에 임시거처를 제공하는 ‘부천안심드림(Dream) 주택’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 바 있다.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부천희망재단이 지역사회 주거 취약계층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민관 자원을 총동원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부천시와 지역사회와 협력해 주거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천시가 주거 선진도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민관 협력의 훌륭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지역사회 자원을 집중해 시민 복지를 향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