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주광덕 남양주시장 22번째 ‘찾아가는 학교방문’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4 10:05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1일 마석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현장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들은 2025년 마석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기 위해 학교운동장 재정비 및 과학실 리모델링 등 학교시설 재정비를 건의했고, 주광덕 시장은 이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원거리 통학과 그에 따른 중학교 배정문제, 주차공간 부족, 문화시설 확대 필요성 및 향후 화도읍 발전 방향성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주광덕 시장은 "어린 학생들에게 교육환경은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시에서는 학생들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나온 고견들을 신속하면서도 면밀하게 검토해 미래지향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22번째 ‘미리 찾아가는 학교방문- 마석초’ 개최

▲남양주시 21일 22번째 ‘미리 찾아가는 학교방문- 마석초’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지원하기 위해 ‘미리 찾아가는 학교방문’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도농고교 방문에 이어 이날 22번째 학교방문을 진행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