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옥외광고물 업무유공’ 행안부장관 표창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5 13:33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청 전경.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균형 발전 및 지역 활성화 유공 평가에서 생활환경 개선부문 옥외광고물 업무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25일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에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간판개선사업을 확대하고, 불법현수막 근절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옥외광고물 업무 우수사례를 공모한 뒤 옥외광고 분야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공무원과 민간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불법광고물 정비, 올바른 광고문화 기반 조성, 불법광고물 예방-정비 협업 및 홍보, 수거한 현수막 재활용 등을 평가했다.

광명시는 시청로 일원 간판개선, 길거리 불법 현수막 근절, 옥외광고산업 일자리 연계, 민-관 합동 안전점검, 폐현수막 재활용 등 옥외광고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작년부터 1년10개월 동안 광명시는 시청로 일원 단독주택지역에 간판개선 사업을 추진해 노후간판을 걷어내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간판을 설치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시민안전을 확보했다.

또한 길거리 불법 현수막 근절을 위한 행정용 현수막 총량제와 실명제를 통해 불필요한 현수막 사용량을 줄이고 불법현수막을 예방하는 효과를 거뒀다.

아울러 옥외광고물 관리시스템 구축 및 옥외광고물 전수조사(DB구축)를 실시해 태풍 및 강풍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불법으로 설치된 간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