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이진분-선현우-황은화 안산시의원 ‘경기우수의원’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6 21:57
왼쪽부터 선현우-이진분-황은화 안산시의회 의원

▲왼쪽부터 선현우-이진분-황은화 안산시의회 의원.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의회 이진분-선현우-황은화 의원이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각각 행정감사와 예산절감, 의정연구발전 분야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수상했다.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매년 31개 지방의회 의원 중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는 총 12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나왔다.

이진분 의원은 제9대 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안산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 재향군인회 운영 등에 필요한 보조금 지원을 가능케 함으로써 재향군인회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는데 기여했다.

아울러 의원연구단체 ‘안산맞춤 연구소’에 소속돼 안산시 사무위탁제도 개선방안 연구와 위탁사무규정 미비점 점검에 나서며 행정의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했다.

선현우 의원은 제28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사업 및 정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낭비적 요소를 최소화하는 등 예산 심의에서 모범을 보였다.

또한 ‘안산시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해 자동차정비업계가 변화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자동차정비사업자 및 종사자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황은화 의원은 안산시 다문화 1호 시의원으로 의원연구단체인 ‘다문화를 품은 안산’을 이끌면서 상호문화 도시인 안산의 다문화사회 조성 방안을 연구하고 내외국인의 상호이해와 공존을 위한 정책을 탐색해 그 결과를 최종보고서에 담았다. 또한 ‘안산시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노인-장애인 돌봄 서비스 노동자권리를 보장하고 노동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이진분-선현우-황은화 의원은 "이번 수상을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시의원으로서 본령에 더욱 충실히 임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