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박진희-정병용 하남시의원 ‘경기도 우수의원’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6 22:54
왼쪽부터 성은지 정책지원관, 정병용-박진희 의원

▲왼쪽부터 성은지 정책지원관, 정병용-박진희 의원. 사진제공=하남시의회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하남시의회 박진희-정병용 의원이 26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이날 수원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12개 분야, 도내 우수의원과 의정활동지원 우수 직원에 대한 ‘2023년 제13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진희 의원은 3선 의원으로 업무 파악이 빠르고, 추진력과 강단 있는 논리로 무장된 스타일로 언론-집행부 소통과 정무감각이 뛰어난 ‘여장부’로 통한다.

특히 풍부한 의정경험과 관록의 노련미, 뛰어난 친화력,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도시개발-문화예술-청소년 분야에서 왕성한 입법 성과와 탁월한 의정활동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주요 시정현안을 심도 있게 다루면서도 철저한 사전준비, 전문적 식견, 날카로운 지적과 참신한 정책 제안 등으로 집행부가 선정하는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꼽히기도 했다.

박진희 의원은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지역구 주민과 하남시민을 위한 올바른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병용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를 중시하는 현장주의자로, 각종 민원현장에서 그리고 간담회와 토론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등에서 의정활동을 충실히 해온 대표적인 ‘워커홀릭’이다.

무엇보다 지역사회에서 ‘외유내강형’ 인물이란 평가를 받으며, 합리적이고 핵심을 파고드는 일처리로 의회 내에서 굵직한 방향성을 명쾌하게 제시하는 ‘조타수’ 역할을 하고 있다.

더구나 꼼꼼하고 철두철미한 예산심의와 ‘지방의원은 조례로 말한다’는 자세로 주민을 대리해 자치입법인 조례의 재-개정 등 입법 분야에 집중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병용 의원은 "이번 수상은 효율적인 예산절감과 능률적인 정책 제안을 제시하고자 했던 그동안 노력에 대한 평가와 함께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 생각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하남 발전을 위해 전력질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지원 우수 직원 영예를 안은 하남시의회 의회사무국 성은지 정책지원관은 각 부서 정책과 법령에 대한 이해력이 탁월하고 현안을 빈틈없이 분석하며 조문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는 차분하고 논리적인 업무 스타일로 정평이 나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