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환 해피멤버스 대표(왼쪽)와 김근우 쏘카 경남권역사업팀장이 업무 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번 협업을 통해 쏘카는 이용자들에게 해피멤버스와 제휴된 부산, 경주, 대구 등 경상권 주요 여행지의 레저 및 관광 상품 30여종을 최저가에 제공한다. 지역별 대표 상품으로는 △부산 씨라이프 아쿠아리움 △부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부산 클럽디오아시스 스파 △경주 루지월드 △대구 스파크랜드 △대구 이월드 등이 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쏘카존은 쏘카 앱에서 ‘제휴혜택존’이라는 별도의 태그가 표기되고, 각 쏘카존의 차량리스트에서 해피멤버스 배너를 통해 쏘카 전용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쏘카는 해피멤버스와 제휴된 230여개 기업 임직원과 호텔 투숙객에게도 쏘카 대여료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헤피멤버스가 운영하는 기업간거래(B2B) 전용몰에서 레저·관광·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쏘카 할인 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부산을 포함한 경남권 전체와 울산, 경주 지역 내 쏘카존 이용 시 사용할 수 있고, 쿠폰은 최소 6시간부터 30시간까지 대여 시에 적용 가능하다.
김근우 쏘카 경남권역사업팀장은 "쏘카의 이동 서비스 외에도 지역 내 즐길거리를 더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제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쏘카와 함께하는 모든 여정에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명수 해피멤버스 제휴사업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 및 호텔 B2B 제휴몰의 서비스를 다각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쏘카 이용 고객과 B2B 전용몰 고객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