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진사이버대-서울시중구장애인복지관, 사회통합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4 13:00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과 사회통합 및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복지사업 증진을 위한 상호교류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영진사이버대_서울시 중구장애인복지관 협약 단체

▲사진=영진사이버대학교와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3일 이 대학교 서울캠퍼스 회의실에서 사회통합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영진사이버대 제공)

지난 23일 오후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문중호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관장, 김종신 영진사이버대학교 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도모하고 협력을 통해 장애인복지사업의 효과성을 증대하는 상호교류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이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활동에도 협력해 나가로 했다.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2013년 개관)은 사회복지법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서 서울특별시 중구청으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이다.

지역사회에서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는 사람들과 그 가족들이 개인적 역량강화와 사회적 연대를 통해 존엄하고 품위 있는 시민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상담, 진단, 치료, 교육, 직업훈련, 재가복지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중호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관장은 "복지관 임직원들에게 질 높은 교육이 제공돼 전문성 향상과 복지증진을 선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장애인 복지 최일선에서 힘을 쏟고 있는 종사자를 위해 양 기관이 여러 지원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김종신 영진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 및 인식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장애인복지사업의 효과성을 증대하는데 함께 협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mson220@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