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국세청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4 14:24
부산국세청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

▲부산국세청 청사 1층에서 개최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모습. 사진=부산지방국세청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부산지방국세청(청장 김동일, 이하 부산국세청)은 4일 모범납세자 등 수상자를 초청, 청사1층 대강당에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하고 성실납세에 보답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부산국세청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은 수상자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모범납세자 시상 △납세자 대표 축사 △부산지방국세청장의 윤석열 대통령 기념축사 대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동일 청장은 이날 수상자 20명에 대해 한 사람씩 표창장을 전수하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실한 납세, 사회공헌과 국세행정 발전에 협조해 주신 모든 납세자분들께 깊은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부산청 각 세무서(19개)에서도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표창장 전수식, 1일 명예세무서장・민원봉사실장의 세정업무 체험행사, 방문객 감사 이벤트 등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아울러, 부산청사 현관에는 모범납세자 공적을 소개하는 게시판을 마련하고, 성실납세 감사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해 수상자를 축하했다. 모범납세(부산청 182명) 수상자에게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는 모범납세자 상징 이미지를 통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부산지방국세청 임직원들은 “성실하게 납세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분들이 존경받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세정 업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