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11일개관…여가 해방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0 10:17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전경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전경.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하남시가 청소년의 자기개발과 건전한 여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을 오는 11일 개관한다.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은 복합시설로 조성된 감일공공복합청사(하남시 감일순환로 181)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932㎡ 규모다.


내부는 △동아리 활동 및 교육용 강의실(3곳) △댄스-보컬 연습실(2곳)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실습실 등으로 구성돼 청소년이 문화-예술-디지털체험 등을 체험하고 활동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전용공간에는 50종 이상 보드게임과 콘솔게임(닌텐도-플레이스테이션), 레이싱 카트, 영화 및 음악 감상시설 등을 갖춰 청소년이 스트레스도 풀고,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주말(토-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김유정 하남시 청소년지원팀장은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으로 문화, 여가활동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소식은 인스타그램(instagram.com/gamil_youth) 채널에서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감일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은 오는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