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삼진어묵, 브랜드파워(K-BPI) ‘4년 연속’ 1위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6 11:16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수산가공식품부문 1위 선정

삼진어묵, 브랜드파워(K-BPI) '4년 연속' 1위 수상

▲브랜드파워(K-BPI) 이미지. 사진=삼진어묵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산가공식품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를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로 26년 째 진행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진단 평가로서 역사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공기관 및 학계에서 활용될 만큼 독보적인 신뢰성과 공신력을 가진 평가 제도로 꼽힌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4개월 간 서울 및 6개 광역시(부산, 대구, 광주, 울산, 대전, 인천)의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500명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삼진어묵은 70여년 간 좋은 재료와 높은 어육 함량을 고집하며 단순히 반찬용 식재료로 인식되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으로 개발하는 등 어묵 산업 성장에 앞장서왔다. 이러한 결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최초 인지도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수산가공식품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최초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 수산가공식품부문이 신설된 이래로 삼진어묵이 꾸준하게 1등의 자리를 지켜오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다.




삼진어묵은 '제 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수산가공식품부문 4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거둔 것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익월 30일까지 삼진어묵 어묵 선물세트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주 인기 어묵 1+1 증정 이벤트를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또, 온라인몰과 삼진어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댓글 이벤트를 동시 진행해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4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격려 덕분이다"며, “항상 최고의 맛과 품질로 보답하며, 오늘보다 내일 더욱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삼진어묵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또, 지난 설 명절 시즌에는 '어묵 선물세트' 판매량 약 11만 개 이상으로 마감하며 매 명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