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충남교육청, 특수교육 수업 전문성 강화···신뢰도 및 교사 역량 향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2 00:01
,

▲,

충남교육청은 특수교육 수업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지역 내 특수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특수교사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특수교육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도 교육청은 이를 위해 4일과 5일 올해 신규 임용된 특수교사 46명을 대상으로 “개별화 교육계획 수립, 특수교육 운영 및 교육활동 실천 방법, 통합교육 실천 전략, 긍정적 행동 지원 중재 방법, 청렴 의식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배움 자리를 운영했다.


이어 9일에는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특수학교 교장(감) 6명, 특수학교 교사 44명, 특수학급 교사 94명,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41명 등 총 185명을 대상으로 '2024 충남 특수교사 수업 성찰 배움 자리'를 진행했다.


이 배움 자리는 수업 성찰과 나눔을 통해 특수교사의 수업 성장을 위한 자리로, “특수교육 장학지원단 조직, 학교 안(밖) 수업 나눔, 찾아가는 전문가 수업 코칭, 특수교육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현장 중심 특수교육 지원센터 운영 상담, 특수교육 수업 소통의 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도 교육청의 이러한 노력은 특수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특수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