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도시공사, ‘BMC공원 브랜드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3 09:27

국내 최초, 부산도시공사 공원 자체 브랜드 개발
완성도 높은 공원 브랜드 개발을 위한 전문 용역 착수

부산도시공사, 'BMC공원 브랜드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보고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11일 공사가 조성하는 공원(이하 BMC공원) 자체 브랜드 개발을 위한 'BMC공원 브랜드 개발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13일 부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BMC공원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시민 인지도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국내외 사례 분석과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공원의 특성과 미래 방향성을 담은 브랜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공사의 이상용 도시창조본부장,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김성현 단장, 부산경상대학교 김용훈 교수가 참석해 용역 수행업체에서 제시한 브랜드 개발 방향과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공사는 작년 10월 대국민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명칭을 선정하려 했으나 마땅한 대상작을 선정하지 못했다. 이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용역을 발주해 지난 3월 착수하였다. 해당 용역은 오는 9월 완료되며, 향후 공사에서 조성하는 사업지구별 대표 공원 명칭에 브랜드명을 사용하고, 조경시설물에 브랜드 로고를 도입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국내 최초로 공원 브랜드 개발에 도전한 만큼 우리 공사가 조성한 공원만의 정체성을 담은 완성도 높은 브랜드를 개발하여 시민들의 인지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