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한국토요타, 13개 대학·고교와 ‘인재양성’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9 11:18
한국토요타자동차 나카하라 토시유키 부사장을 비롯해 전국 13개 대학 및 고등학교 교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T-TEP 업무협약식 단체 사진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과전국 13개 대학, 고등학교 교수와 관계자들이 T-TEP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국 13개의 대학·고등학교와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 T-TEP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용 차량 17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T-TEP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프로그램은 △토요타·렉서스 전동화 관련 기술 교육 △브랜드 철학과 고객만족 서비스 소개 △우수학생 일본 토요타자동차 연수 △해당 학교 교보재 제공 등으로 구성됐다. 각 지역 딜러와 연계해 딜러 현장 인턴 기회 제공, 취업 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T-TEP 협약식은 경기도 용인 기흥구 보정동에 위치한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을 비롯해 13개의 대학·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T-TEP 업무 체결과 함께 자동차 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용 차량을 전달하는 기증식도 진행했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차량 기증으로 T-TEP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브랜드 교육 및 전동화 기술교육 등 지속적인 프로그램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