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 기장군,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3 08:40

정관도서관 및 고촌어울림도서관에서 원어민과 함께하는 놀이형 영어교실 운영

부산 기장군,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 운영

▲안내문. 사진=기장군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관내 들락날락 2개소(정관·고촌어울림도서관)에서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원어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은 15분 생활권 내 위치한 교육문화 체험공간인 '들락날락'을 활용한 '부산형 어린이 영어교육 시범사업'이다.


군에서는 정관도서관과 고촌어울림도서관에서 '들락날락'을 개소해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2월 부산시 공모를 거쳐 해당 들락날락 프로그램 추진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어교육 전문기관 소속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보조강사가 2인 1조로 참여해, 영어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어내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노래와 율동 △역할극 △창의교구 만들기 수업 등 다양한 체험을 동반한 놀이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장군 관계자는“이번'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더욱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발굴해 아이 키우기 좋은 기장군을 조성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신청은 정관도서관은 4월 23일부터, 고촌어울림도서관은 4월 30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