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금소마을에서 펼쳐진 ‘슬로패션 금소마을’ 프로그램, 친환경 패션과 전통문화 체험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2 08:58
안동시 슬로패션 금소마을 성공적 마무리

▲안동시 슬로패션 금소마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제공-안동시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 임하면 금소마을에서는 '슬로패션 금소마을' 프로그램이 지난1일부터 11일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유산청, 경상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국가무형문화재 안동포짜기 마을보존회가 주관하는 생생 국가유산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슬로패션의 가치와 금소마을의 친환경 생태교육을 접목시켜 자연과의 공존을 친근하게 인식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안동포짜기와 삼베짜기와 같은 주요 국가유산의 가치를 알리며, 패스트 패션과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이 프로그램은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해,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프로그램 '묵어가는 금소마을'과 당일 체험 프로그램 '둘러보는 금소마을'로 나뉘어 진행됐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금소마을의 옛 일상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 속에서의 활동을 즐겼다. 이러한 활동은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디지털 환경에서 벗어나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금소마을이 안동포짜기의 명맥을 이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가유산의 보존과 가치 전파를 위해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