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콘진, ‘와디즈’와 손잡고 크라우드펀딩 원하는 경기 북부 중소기업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7 19:29

콘텐츠를 활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이라면 업종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협력해 750만 원 상당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및 교육 지원

ㅇ

▲2024유통지원사업 모집공고 제공=경콘진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손잡고 경기도 *북부권역 기업의 온라인 유통 판로를 열어주는 '크라우드펀딩 유통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20개 사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북부권역(8개): 의정부, 동두천, 양주, 포천, 고양, 파주, 김포, 연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나 창작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투자 받는 유통방식이다.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성을 검증받는 동시에 홍보 효과도 불러올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75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와디즈 플랫폼 내 제품 상세 페이지를 만들고, 이를 광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제공받는다. 경기 북부 기업을 위한 전용 기획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기업들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에도 필수로 참여한다.


신청대상은 경기 북부권역 8개 시‧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후 경콘진과 협약을 체결하기 전까지 경기 북부권역으로 이전할 예정인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올해 10월 내에 와디즈에 펀딩을 론칭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반드시 보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 제작, 웹툰 창작 클래스 등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이면 업종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콘진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내달 8일 오후 2시까지 구글폼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경콘진 북부권역센터로 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콘텐츠를 활용하는 경기 북부 중소기업이 새로운 유통 판로를 찾고 자생력을 키우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금 조달과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