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공유학교, 공교육 다양성과 유연함 발휘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0 17:24

20일 용인 백암초거점 공유학교 방문...지역사회 협력해 운영 강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0일 용인시 백암초를 방ㅁ분,경기공유학교 운영실태를 점거했다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무 송인호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0일 경기공유학교에 대해 “경기도 학생들은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공교육 내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계"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후 용인시의 백암초거점 공유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어떻게 교육적으로 보충할 수 있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도교육청은 학생 요구와 지역 특색에 맞는 경기공유학교를 운영해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용인 백암초거점 공유학교는 학생 수가 적어 원하는 교육이 어려운 인근 소규모학교를 묶어 거점 공유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학교를 거점으로 인근 두창초, 백봉초, 원삼초, 장평초, 좌항초를 연결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의 요구가 높으나 학생 수 부족과 강사 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경기도교육청

▲백암초 거점 공유학교 설명회 모습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공유택시 운영을 점검하고 있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백암초를 둘러보고 있다 제공=경기도교육청

거점 공유학교에서는 학교 밖 프로그램을 원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동해 배울 수 있도록 공유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공유택시는 교육지원청과 지역 택시회사의 협력 시스템으로 학생들이 택시를 타고 공유학교에 가고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


학생들이 수업을 마친 후 학교로 택시를 호출해 공유학교로 이동하고 공유학교 수업이 마친 후 다시 택시를 호출해 귀가한다.


현재 6개 학교 29명이 축구와 오케스트라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오후 장평초 4학년 학생 2명과 함께 공유택시에 탑승한 후 거점교인 백암초로 이동했다.


이어 백암지구 6개 초등학교 학부모, 교장선생님, 용인시,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공유학교 설명회에 참석했다.


임 교육감은 “공유학교는 공교육의 다양성과 유연함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라면서 “용인의 공교육이 이렇게 확장되고 폭이 넓어지고 깊어지고 있다"면서 “참여하면 참여할수록 발전하고 얼마든지 다양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 교육감은 백암택시연합회에 대해서는 “교통이 어려울 수 있는 지역인데 그 문제를 맞춤형으로 해결해줘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


한편 임 교육감은 설명회 이후 거점 공유학교 오케스트라 수업을 참고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