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0일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중강당에서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역할 강화 및 상호 발전적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해 추진됐으며, 협약식에는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임직원과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 복지 증진 및 보호의 복지경영과 실천 문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업무 지원 △교육, 연수, 연구 네트워크를 통한 인적 물적 교류 협력 및 지원 △정서․행동 문제 청소년 지도 협력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문현우 원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수련 활동을 통해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활동으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나상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청소년들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정서와 행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도전을 경험할 수 있는 수련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삶의 질이 높아지고 욕구를 충족시킬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