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휴식과 회복을 지원하는 수소전기버스 이야기를 그린 캠페인 '사륙, 사칠' 영상이 공개 3주만인 30일 기준 3000만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소방관들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일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사륙, 사칠' 영상은 33년차 선배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 형식으로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안전과 휴식 또한 중요함을 전달하는 이야기다.
캠페인 영상의 공개와 함께 진행된 '소방관 간식차 전달 이벤트'는 좋아요와 댓글 총 3만개 달성 시 간식차 전달을 목표로 시작됐다. 목표를 10배 이상 초과 달성한 34만개 이상의 좋아요와 2650개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륙, 사칠' 영상이 높은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로는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소방관 안전과 휴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가 많은 공감을 자아낸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최근 화제가 됐던 소방 홍보 유튜버 '소방관 삼촌'이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 및 '사륙, 사칠' 영상에 대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과 댓글로 소통하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벤트 목표 달성 이후인 지난 24~26일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인천과 강원, 제주소방본부에 간식차 이벤트를 실시했다. 무더위와 수해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는 약 500여명의 소방관들을 위해 음료와 과일, 샌드위치 등의 간식을 제공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