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 우수한 노포맛집 소개 주제로 30개
우수작품 선정, 총상금 500만원 수여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서구청은 '너만의 서구 찐맛집을 알려줘'를 주제로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노포 맛집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포 맛집'은 15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면서, 대를 이어 가며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업소를 말한다. 서구의 노포맛집 현황은 서구맛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구는 우수한 맛을 보유한 숨은 노포 맛집을 발굴하고 지역 외식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지역과 나이의 제한 없이 서구의 노포 맛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몇 번이고 가고 싶은, 나만 알기 아까운 서구 노포 맛집 소개△ 숨겨 놓은 나만의 서구 맛집 △서구의 관광지와 연계한 서구 맛집 소개 등 서구 노포 맛집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다.
공모 분야는 유튜브 영상과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의 동영상 부문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포스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서구 노포 맛집을 방문한 후 관련 콘텐츠를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여 대구 서구 맛집 사이트 공모전 참가페이지(www.dgsfood.kr)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총 30개 작품을 선정해 동영상 분야 최우수 작품 100만 원, 포스팅 분야 최우수 작품 50만 원 등 총 5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서구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소개되며, 구에서 제작하는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서구의 노포 맛집의 이야기를 담은 참신한 홍보 콘텐츠가 제작.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포 맛집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외식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