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평택항만공사, 한국국제물류협회 간 양해각서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9 20:49

평택항 물동량 증대 위한 양 기관 상호 협력 강화

ㅇ

▲경기평택항만공사-한국국제물류협회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기념촬영 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평택항만공사는 9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한국국제물류협회과 양 기관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공사와 한국국제물류협회가 해운물류 아카데미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배경으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사항을 강화함으로써 평택항 활성화와 경기도 물류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택항 이용 홍보 △평택항 물동량 증대 상호협력 △평택항 이용 홍보 지원 등 양 기관이 평택항 활성화와 협회 회원사 혜택 강화를 위해 상호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협회와 보다 긴밀한 관계가 형성되길 기대한다"며, “협회 회원사의 원활한 평택항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제철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장은 “평택항은 중국과 인접해 있어, 수도권 물류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항만이라고 생각한다"며, “물류망 지원 정책과 물류인 양성 등 산업 육성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협회와 정기적인 공동 설명회를 개최하여, 수도권 물류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