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찾아가는 미세먼지 대응강좌’ 운영…총 83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9 20:59
남양주시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 교육자료

▲남양주시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 교육자료.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유아-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내달 말까지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12~3월)에 앞서 두 달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 등 36개 기관이 이번 교육을 신청했으며 총 83회에 걸쳐 2100여명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환경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유아 및 초등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을 투입해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다.


동화구연, 색칠놀이, 종이퍼즐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활용해 아이들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올바른 행동요령, 녹색생활 실천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김운탁 기후에너지과장은 9일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환경의식을 심어주고, 기후위기 등 다가오는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 및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미세먼지 안심 버스정류장 설치-운영, 취약계층 대상 미세먼지 문자 알림서비스, 학교 흙운동장 먼지억제제 살포 등 다양한 미세먼지 대응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