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전진선 양평군수, 추석연휴 응급의료체계 특별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5 14:42
전진선 양평군수 13일 응급의료기관 가동상황 특별점검

▲전진선 양평군수 13일 응급의료기관 가동상황 특별점검.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13일 군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지역의사회 등 의료현장에 들러 응급의료체계 가동상황을 특별 점검했다.


이번 추석은 전국 의료사태 발생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이라 공백 없는 응급의료체계 가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따라 양평군은 추석연휴기간 전후를 '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 주간'으로 정하고 문 여는 의료기관 확대를 독려하고 지자체 가용자원을 최대 활용해 의료공백 차단에 집중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 13일 응급의료기관 가동상황 특별점검

▲전진선 양평군수 13일 응급의료기관 가동상황 특별점검. 제공=양평군

이날 전진선 군수는 양평병원 응급실, 양평군의사회 및 약사회, 공공심야약국 등에 들러 추석연휴기간 정상 가동 상황을 확인하고, 연휴기간인데도 운영하는 의료기관을 격려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양평군은 연휴기간에도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 운영 여부를 수시로 확인해 운영현황을 군민에게 제공하며, 재난사고가 발생할 경우 즉각 출동할 수 있도록 양평군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소방서가 협력해 출동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양평군 공공심야약국 새태평양약국

▲양평군 공공심야약국 새태평양약국. 제공=양평군

전진선 군수는 15일 “최근 의료사태가 심각한 상황이나 이번 명절기간 응급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응급의료체계를 24시간 가동함으로써 우리 군민이 안심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 및 약국 운영현황은 양평군보건소 누리집 또는 핸드폰 '응급의료포털(E-GEN)' 앱에서 확인하거나 국번 없이 119-129-120으로 전화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너